끄적끄적...

1월 4일 오늘 펜스 부통령 연설에서 1월 6일 상하원 의회에서 중대 발표를 하겠다고 했어요.

LoveABA 2021. 1. 5. 11:49
728x90
728x90

 

1월 5일인 내일은 미국 조지아주 상원 투표일이에요. 

다른주는 11월 3일 상원 의원 투표를 끝냈지만 조지아주는 투표가 마무리 되지 않았어요.

지난 11월 3일 투표에서 민주당 48, 공화당 50의 상원의석이 확보가 되었고, 조지아주 상원 선거는 아주 중요하게 되어버렸는데요.

민주당은 2석을 확보하고 민주당 50 공화당 50에 혹시나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면, 민주당이 리드를 하게 되는거구요.

공화당은 여기서 1석이라도 확보를 하면 민주당 49, 공화당 51석으로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더라도 공화당이 상원을 장악을 하는거라, 혹시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더라도 그닥 힘이 없게 되겠죠.

그래서  내일 선거는 굉장히 중요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펜스 부통령이 트럼프를 배신했느니 이런 이야기도 돌고, 또 재난지원금 600불에서 2000불로 올리자는거에 공화당 원내 대표가 반대한 꼴이 되어 버렸으니,  공화당 지지자들이 투표를 하지 말자라는 이야기들이 많나봐요.

그리고 1월 6일은 상하원 합동의회가 있고, 거기서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발표 하게 됩니다. 여기서 펜스 부통령은 의장으로써 투표에 문제가 있었음에 의의를 제기 할수 있는 중요한 자리이구요. 

그래서 오늘 펜스 부통령이 조지아주 투표를 장려하기 위해 연설한걸 들었는데요. 펜스 부통령은 1월 6일 수요일날 뭔가 발표를 할건가봐요. 투표에 문제 있었다고, 그 내용을 수요일날 발표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상원의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내일 1월 5일날 꼭 투표를 해 달라는 내용의 연설입니다.

아래 유튜브에 보시면 되구요. 오늘 조지아에서 연설한 내용입니다. 

펜스는 영어가 굉장히 깔끔해서, 트럼프 보다는 알아듣기가 쉬워요. ^^;;;

youtu.be/7rW0gIpSUJs

 

I know we all got our doubts about the last election.

I promise you, come this Wednesday, we'll have our day in Congress. 

We'll hear the objections. 

We'll hear the evidenc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