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엊그제 캘리포니아 DMV에 갔다왔어요. 운전면허 리뉴 하러 갔어요. 리뉴하기 3달전에 집으로 운전 면허 연장하라고 우편이 오는데요. 울 남편이 우편물을 잃어버렸네요. Appointment 를 하려고 12월말에 DMV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대부분 2월초에 가능하더라구요. 운전면허 만료는 1월달이라.. Appointment 로는 불가능하고 DMV를 가면 하루 반나절은 있어야 되니깐 오후에 아무 일도 없는 날을 찾아서 금요일 아침 일찍 갔어요. 애들 학교 보내고 한 8시 40분즘에 갔는데, 문 밖으로 줄 서 있는 사람들이 없더라구요.
들어가면 한쪽은 예약된 사람들 다른쪽은 예약없이 가는 줄로 나눠지는 데요. 제가 간 시간에는 예약없이 가는 쪽 줄에 희안하게 사람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운전면허 리뉴 하겠다고 하니, 이제는 시스템이 바껴서 어플리케이션을 전부 컴퓨터로 하더라구요. 어플리케이션 작성은 한국말로 가능해요.
어플리케이션 작성하고 한 30분 정도 기다리니 제 차례가 됐어요.
역시나 DMV 직원은 오만한 느낌이 있어요. 암튼 다 하고 사진찍었는데, 필기 시험을 봐야 된데요.. 헐.. 리뉴하는데 무슨 필기시험이냐고 물어봤더니, 이제 리뉴할때 4년마다 꼭 필기시험을 봐야된데요. 우편으로 리뉴하는 경우는 안해도 된다고 하네요.(담부터는 꼭 우편으로 리뉴 해야할까봐요)
캘리포니아 필기 시험은 한국말로 볼수 있어요. 어플이케이션 작성한곳이랑 동일한 곳인데, 아침에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는걸 들으니 필기 시험에 떨어지면 다시 줄서서 시험 보라고 했었던걸 들었거든요.
저는 한국말로 시험을 봤고 사실 한번 떨어졌는데요. 직원몰래 그냥 바로쳤어요. -_-;;; 그 담 문제가 완전 똑같지는 않았는데 절반은 똑같은 문제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표지판 문제는 쉬워서 다 맞았네요. 시험은 두 종류가 있고 둘다 쳐야 되요. 틀린문제는 바로 틀렸다고 표시가 나고 답도 바로 알려줘요.

암튼 시험까지 보고 임시 면허 받아서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