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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부터 시작하기: 특수 교육의 기초와 권리

연방법, 장애인교육법 (IDEA)은 특수 교육 과정이 학교에서 시행되는 방법과 학부모가 가지는 권리를 알려 줍니다. 이 부분을 통해 IDEA 의 핵심 원리와 법의 기본 사항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무상 공교육 (FAPE)

IDEA 의 핵심 원칙은 장애 아동이 가족의 비용 부담 없이 자신의 필요에 적합한 공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무상"이란 모든 특수 교육 및 관련 서비스가 다음과 같이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공적 지출로 제공됩니다

• IDEA 와 해당 주 교육위원회의 기준을 만족합니다

• 자녀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녀가 그 서비스로부터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법원은 자녀들이 교육을 통해 의미 있는 교육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하지만 학교가 자녀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책임은 없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최소 제한 환경 (LRE)

두 번째 원칙은 장애 아동은 가능한 한 장애가 없는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아야 하며 (비학업 및 과외 활동 포함),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학교에 다녀야 한다는 것입니다.

IDEA 는 "(일반 교육 환경에) 포함시킨다"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장애 학생을 개인의 필요와 능력에 상관없이 일반 교실에 배정할 것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IEP 팀은 더 제한적인 배정을 고려하기 전에 자녀가 일반 교육 교실에서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어떤 종류의 보충 지원 및 서비스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배정 결정은 자녀가 특수 교육 교실에서 교육을 받는 것에 비해 일반 교육 교실 (보충 서비스 포함)에서 교육적으로 더 많은 유익을 얻는지 여부, 비장애 학생과의 상호 작용에서 얻는 비학업적 유익, 자녀의 독특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다른 학생 교육의 방해 정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자녀의 행동이 자신 또는 다른 학생의 교육을 방해하는 경우, 공식적인 기능적 행동 평가를 요청하십시오. 자녀의 장애 또는 교육 및 관련 서비스의 이용 가능성 등의 기준에 따라 배정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개별 교육 프로그램 (IEP)

개별 교육 프로그램 (IEP)은 자녀의 특수 교육에 있어 대상자, 내용, 시기, 이유 및 장소를 알려 주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문서입니다. 자녀에게 특수 교육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근거와 자녀가 1 년 중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목표를 명시하며, 자녀가 받을 관련 서비스 (예: 언어 치료), 수정 및 편의 제공 사항을 열거합니다. IEP 는 학부모, 교육자, 교장 또는 교장의 지명인, 학생 (해당되는 경우) 및 학생을 알고 있는 다른 초빙 전문가 (예: 작업 치료사 또는 언어병리학자)로 구성된 팀이 공동으로 작성합니다. IEP 가 어떻게 작성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개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IDEA 에 따른 권리

IDEA 를 통해 부모가 특수 교육을 이해하고, 그 이해를 통해 자녀가 특수 교육에 참여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의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녀의 특수 교육에 관한 결정을 하는 모든 회의에 참석하는 것

• 자녀를 대신하여 취할 모든 제안 조치 또는 조치 거부에 대한 서면 통지 (사전 서면 통지서). 사전 서면 통지서는 제안된 (또는 거절된) 조치와 해당 조치의 사유를 분명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 자녀의 평가와 특수 교육 배정을 서면으로 허락 (동의)하는 것. 부모는 동의를 철회할 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취해진 조치에 대해서는 불가합니다.

• 적시에 자녀의 학교 기록을 검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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