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부추 부침개를 만들어봤어요.

오늘 집에서 재배했던 부추를 좀 수확했거든요. 올해는 이상하게 부추가 좀 잘 안자라는 듯해서,

몇개월 기다렸는데, 고작 이거 나오긴 했지만..

암튼 그래도 유기농이니깐...

 

부추부침개는 백종원이 했다는 레시피 조금 참고해서,

저는 보리새우를 넣었어요. 저희 애들이 새우를 싫어하기 때문에 저 보리새우를 좀 잔잔하게 잘랐어요.

 

보리 새우에 수확한 부추를 씻고 일정한 크기로 잘랐어요.

 

애들 시켜서 당근도 좀 자르고..

 

부침가루를 넣어서 젓가락으로 일단 좀 섞어준후에

부침가루에 쌀가루나 찹쌀가루나 전분가루를 넣어주면 좀 더 바삭바삭하게 만들수 있어요.

 

 

물을 부었어요. 물은 부침가루랑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반죽이 완성 됐어요.

 

요즘 제가 스텐후라이팬 사용 방법을 알고 난 후에 스텡팬에 재미를 붙어서 

처음으로 부침개를 스텐팬에 한번 해봤어요.

예열은 처음에 야채 손 보면서부터  반죽할때까지 그냥 제일 약한 불로 예열을 뒀어요.

(굳이 반죽이 다 된 후에 예열을 하려고 하면 그때부터 기다리는게 더 어려운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요즘에 재료를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그냥 팬에 제일 약한 불로 예열을 시켜 놨어요.

그랬더니, 예열이 정말 잘되어서. 전혀 눌러붙지 않는 부침개가 됐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