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밥을 1시간씩 먹는 아이가 있어요. 그런데도 조금만 먹어요. 그래서 아이가 키도 작고 몸무게도 작아요. 부모님이 걱정이 되서 1시간을 넘게 아이에게 밥을 먹이고 있는데, 이거 괜찮을까요?


아닙니다. 1시간씩 밥을 먹이면 절대로 안되요.
밥을 잘 먹이는 방법은 "공복감"을 느끼게 하는건데요.

일단 최대한 밥먹는 시간을 30분 이내로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 30분내에 최대한 먹이시되 막 억지로 먹이거나 압박감은 주시지 마시고 최대한 먹일수 있는 만큼만 먹이세요. 그리고 30분 되면 밥을 치웁니다.


밥을 오랫동안 먹는 건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좋아요. 그게 조금씩 계속 먹다보면 배가 계속 부른 상태가 되거든요. 1시간 이상 밥을 먹게 되면 아이는 배가 안고픈 상태로 공복감이 늦게 와요.
예를 들어서 아침 9시에 밥을 먹어서(1시간동안 식사를 하면) 10시에 식사가 끝나고, 2-3시간 뒤인 12시나 1시즘에 점심을 먹게 되는데, 밥 먹은지 2-3시간 후에는 배가 안고프거든요. 보통 공복감을 느끼려면 최소 4시간은 지나야 해요. 그럼 또 안먹고 싶은거에요. 그리고 또 천천히 1시간 이상을 먹어요. 그럼 1시부터 2시 반경까지 아이가 식사를 하게 되요. 그리고 또 3시간 후인 5시나 6시에 먹으면 그때도 배가 덜 고픈거에요. 그러니깐 아이가 더 안먹게 되는거에요. 그러니깐 억지로 먹일려고 길게 끌지 마세요. 그게 오히려 아이의 공복감을 안만들어서 아이가 배고픔을 못 느끼게 만들어요.



식사 시간은 30분으로 정해놓고 아이에게 30분이 되면 치울거라고 미리 이야기를 하세요. 그리고 적게 먹었더라도 30분이 되면 치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간식같은걸 전혀 주지 마세요.


그리고 아이가 밖에서 뛰면서 놀아야 해요. 아침 식사 2시간 후쯤에 아이랑 30분을 땀나게 뛰게 놀고 들어오면 아이는 정말 배가 고프게 되서 열심히 먹을수 있게 되요. 또 점심 먹고 2시간 후즘에 밖에 나가서 땀이 나게 뒤면서 놀아보세요. 술래 잡기 같이 아이를 잡는 것 같은 그런거 하시면서 최소한 30분은 뛰면서 놀게 해보세요. 트랜폴린이 있으면 거기서 계속 콩콩 뛰게 하시구요. 그럼 배가 고파서 열심히 먹게 되어 있어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