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2)
2. 연간 목표(Annual Goals)
현재 수준 부분의 중요성은 자녀를 위한 팀의 연간 목표 설정 능력의 핵심입니다.
IEP 목표는 자녀가 다음 학년도에 학업, 행동 및 기능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것을 제시합니다. 목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목표에 대해 생각할 때, 첫 번째 단계는 현재 수준에서 밝힌 필요와 목표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질문을 해 봅니다.
• 자녀가 수업일 중 학업, 과외 활동 또는 기능을 하는 면에서 현재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목표로서 자녀가 1 년 안에 성취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이것은 측정 가능한 기술이나 수준의 성과로 어떻게 표현 될 수 있는가?
• 자녀가 이 목표에 도달했을 때 학교 팀은 이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자녀의 진행 상황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IEP 목표가 자녀에게 가치가 있으려면
(1) 현재 수행 능력 수준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신의 필요 사항 중 하나와 직접 관련되어야 하며,
(2)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올해의 목표는 수년에 걸친 더 큰 목표를 향한 디딤돌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예를 들어 학생이 다음 사항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광범위한 학업, 행동 및 기능 문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 더 독립적으로 음식 먹기
• 대중 교통 이용
• 대수방정식 풀기
• 부가 통신 장치로 의사 소통
• 충동이나 분노 통제
• 대화 시작하기
• 더 읽기 쉽도록 쓰기
• 시야 넓히기
• 기본수 배우기
• 점자 읽는 법 배우기
참고. 2004 년 IDEA 개정안에서는 더 이상 목표들을 작은 목표로 세분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학기별로). 하지만 IEP 팀이 세분화를 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벤치마크 또는 단기 목표는 대체 평가를 받는 장애 학생에게만 필요합니다.
잘 측정된 목표 ... IEP 목표를 측정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학부모와 교사가 자녀가 진전을 보이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잘 작성된 목표는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 시간 일정: 1 학년 평가 기간이 끝날 때까지, 12 주 동안, 학년 말까지. • 학생이 수행 능력을 보일 조건: 2 학년 수준의 교과서를 사용할 때: 이야기 연상하고 연결하기, 학습 도구 사용 여부 • 목표 행동: Michael 은 2 단계 방정식을 풀 것입니다. Juan 은 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Jen 은 자신의 그림 시스템을 가리킬 것입니다. Tom 은 그의 의자에 앉을 것입니다. • 행동이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자주 또는 어떤 기준으로 발생해야 하는지 식별하는 수행 능력 지표: 90%의 정확도로 덧셈 문제 풀기, 육하원칙 쓰기 지침(6-Trait Writing Rubric)에 따라 4 점 이상 획득, QRI 에 의해 측정한 5 학년 수준 이상의 읽기 점수 획득. 학부모 정보 및 자료 센터는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parentcenterhub.org/repository/iepgoals/#prom pts |
'IEP, Regional center, 기타 장애인을위한 시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중요한) 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4. 특수 교육 보조 지원 및 서비스와 관련 서비스) (0) | 2020.12.04 |
---|---|
(가장중요한) 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3. 측정 및 보고 진행) (0) | 2020.12.04 |
(가장중요한) 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1. 현재 수행 능력 수준 평가) (0) | 2020.12.04 |
504 plan (504 조 계획) (0) | 2020.12.04 |
IEP에서 부모의 권리(부모가 할일/학교가 할일) (0) | 2020.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