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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

 

4. 특수 교육 보조 지원 및 서비스와 관련 서비스

이것은 자녀의 특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핵심 부분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특수 교육은 자녀의 특정 장애로 인한 필요를 해결하도록 설계된 교육입니다. 교육, 학업 및 숙제는 아동의 필요에 맞추어 조정됩니다.

 

보충 지원 및 서비스

보충 지원 및 서비스는 학업, 과외 활동, 비학업 활동 및 환경에 대한 자녀의 학습 및 참여 기회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학부모와 IEP 팀은 자녀가 필요로 하는 보충 지원 및 서비스를 결정하고 IEP 에 명시해야 합니다.

실제적으로 말하자면, 보충 지원 및 서비스는 교육 과정의 편의 제공 및 수정이거나, 내용 제시 또는 자녀의 진행 상황 측정 방식일 수 있습니다.

수정의 실례
iep amendment

• 교육: 과제 난이도 하향, 읽기 수준 하향, 주요 단어 또는 구절 강조 표시, 서면 보고서 대신 프로젝트 할당

• 자료: 텍스트 읽기 대신 영화 또는 비디오 보충 자료,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선택할 낱말 은행, 더 간단한 말로 질문을 다시 제공

• 일정 계획: 과제/텍스트의 양 수정

• 행동: 과제 중간에 휴식 시간 제공, 긍정적인 강화 수단 사용, 학생에게 일일 피드백 제공, 진행 상황을 표에 표시

편의 제공의 실례
the examples of iep accommodations

• 일정 계획: 일정 수립, 과제 완료에 추가 시간 제공, 과제 관리를 위한 체크리스트 제공, 휴식 시간 통합

• 설정: 교실에서 앞에 앉기, 특수 의자 사용, 소그룹 학습, 교실에서 방해물 제거, 조용한 공간 제공

• 자료: 글 쓰기에는 특수 괘선지/수학 문제에는 모눈종이 사용, 오디오 테이프 강의 또는 책 제공, 커다란 인쇄물이나 점자 텍스트 사용, 연필 잡기 보조기구 사용, 계산기 사용

• 학생의 반응: 구두 답변 허용, 수화/통신 장치/점자 사용, 환경 자극이 큰 경우 헤드폰 사용

• 시험: 오픈 북 시험 허용, 교사가 시험 지시문이나 시험 문제를 읽어 주기, 시험 전에 학습 지침 제공, 시험을 며칠 동안 나눠서 보거나 시간 제한 없이 시행

 http://www.smartkidswithld.org/getting-help/theabcs-of-ieps/examples-of-accommodationsmodifications/ 

수정 amendment은 학생에게 가르치는 내용 또는 학생에게 기대되는 사항의 변경입니다. 과제를 더 쉽게 해서 학생이 같은 학년의 다른 학생과 동일한 수준의 학습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수정의 예입니다.

편의 제공 accommodations 은 자녀가 장애를 극복하거나 장애를 가지고 지내는 데 도움이 되는 변경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쓰는 것이 어려운 학생에게 구두로 답변할 23 수 있게 하는 것이 편의 제공의 한 예입니다. 여기에서 학생은 여전히 동일한 자료를 알고 다른 학생과 동일한 질문에 답해야 하지만, 그 정보를 알고 있음을 보여 주기 위해 답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학교가 특별 수업, 별도의 학교 지도 또는 기타 일반 교육 환경에서 장애 아동을 배제하는 경우는 보충 지원 및 서비스를 사용해도 장애의 성격이나 심각성으로 인해 일반 수업의 교육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만 해야 합니다.

 

관련 서비스

 

장애 자녀가 특수 교육의 혜택을 받도록 돕기 위해, 말하기 또는 이동 등 다른 영역에서 추가 지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추가 지원은 관련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특히 다음 사항이 포함됩니다.

• 언어 치료 또는 청력 서비스

• 통역 서비스

• 심리적 서비스

• 물리 치료

• 작업 치료

• 레크리에이션. 치료 레크리에이션 포함.

• 상담 서비스

• 방향 안내 및 이동 서비스

• 학교 보건 서비스 및 학교 간호사 서비스

• 사회 복지 서비스

• 교통 서비스

이 과정 초기에 실시된 평가는 자녀가 하나 이상의 관련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지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목표는 다른 특수 교육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관련 서비스에 대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IEP 는 서비스 시작 시기, 제공 빈도와 시간, 제공될 장소, 측정 방법도 지정해야 합니다.


IEP 에 열거된 서비스는 학부모가 동의하고 IEP 를 변경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배정 결정

IDEA 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장애 아동이 최소 제한 환경에서, 즉 장애가 없는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학업 및 과외 활동 포함). 법에서 모든 장애 학생을 일반 교실에 배정하도록 규정하지는 않으나, IEP 팀은 더 제한적인 배정을 고려하기 전에 먼저 자녀가 일반 교육 교실에서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어떤 종류의 보충 지원 및 서비스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자녀의 장애 또는 교육 및 관련 서비스의 제공 가능성 등의 기준에 따라 배정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장애 학생들은 보다 강화되고 집중적인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도 있습니다. 지역 학구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나, 학부모는 이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더 제한적인 배정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 교직원을 위한 프로그램 수정

 

또한 IEP 의 일부는 교직원이 학생의 성공을 돕기 위해 필요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지원을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지원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자녀의 필요와 관련된 콘퍼런스나 교육 참석

• 다른 교직원이나 행정 담당자의 도움 받기

• 교실에서 보조교사 두기

• 특수 장비 또는 교재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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