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

 

3. 측정 및 보고 진행

자녀의 IEP 는 연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진행 상황 보고의 방법 및 시기도 기술해야 합니다.

목표를 위한 진행 상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기준은 목표 자체에서 선택한 기준을 반영해야 합니다. 자녀가 "정확도 80%"로 과제를 수행하려면 해당 기준에 대해 진행 상황을 기록해야 합니다.

진행 상황을 평가하기 위한 정보는 예를 들어 교사의 관찰, 교과 수업 및 숙제의 검토, 시험 및 퀴즈 결과, 비공식적 또는 공식적 표준 평가 (Woodcock Johnson 등)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최소한 성적표가 나올 때에는 특수 교육 목표에 대한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합니다.

 

 

자녀의 진행 상황 따라가기

IEP 는 법적 문서이며, 학교는 의무적으로 이 문서를 시행해야 합니다. 학부모는 자녀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IEP 팀과 관련된 모든 염려 사항을 제기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추적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가정에서 자녀의 행동과 학교에 대한 자녀의 말 또는 태도를 관찰합니다

 자녀의 숙제를 매일 밤 (또는 적절한 간격으로) 점검합니다

 학교에서 사용되는 시각적 표 또는 일정의 사본을 요청합니다

 가정-학교 간 통신 기록을 요청합니다 (자녀가 책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 또는 이메일로)

 자녀의 주제 이해력 또는 독립적으로 숙제를 할 수 있는 능력 등의 능력 향상 (또는 악화)을 봅니다.

 IEP 팀의 진행 상황 보고서를 숙지합니다.진행 상황 보고서를 뒷받침하는 데이터를 요청합니다 

 

 

학부모와 학교는 특수 교육 과정에서 동등한 파트너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IEP 교직원이나 보고서의 권고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거기에 대해 교직원과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의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 분명히 표현하십시오. 팀이 다른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권장 사항이 적절하지 않다는 데 동의할 경우, 팀은 다른 결정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