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IEP 의 9 가지 주요 구성 요소

 

8. 전환 계획

 

IDEA 의 핵심 구성 요소인 전환 계획은 학생이 고등학교 졸업 이후 활동으로 전환하는 것을 돕습니다.

전환 계획은 자녀가 14 세가 되었을 때 시행되는 첫 번째 IEP 보다 늦지 않아야 합니다. 개인화되어야 하고, 학생의 강점, 선호 및 관심사를 기초로 해야 합니다. 또한 직업과 공동체 생활을 위한 기능을 개발할 기회를 포함해야 합니다.

자녀를 포함하여 IEP 팀은 학업 및 기능 측면뿐 아니라 고용, 교육, 훈련 및 독립적 생활 능력에 중점을 둔 고등학교 졸업 후 목표를 작성합니다. 다른 IEP 에서 개발된 목표와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졸업 후 목표도 측정 가능해야 하고 일정이 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를 위해서 고등학생일 때 준비할 목표의 예:

 2 월 15 일까지 적절하게 눈을 마주보고 감독관에게 매일 인사하기 (5 회 시도 중 4 회 성공)

 6 월 1 일까지 스마트폰 사용법을 배워서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와 한 번의 지시로 필요한 전화 번호를 연락처 입력 화면에 입력하기 (5 회 시도 중 4 회 성공)

 선택한 관심 분야에서 한 학기당 한 가지 기술 교육 수업에 등록

 11 월 30 일까지 두 번의 전환 또는 취업 박람회에 참석

 10 월 15 일까지 상담사가 제공한 견본을 사용하여 이력서 초안 작성

 6 월 1 일까지 지시하지 않아도 취침 전 다음날 입을 작업복이 깨끗하고 착용 가능한지 확인 (5 회 시도 중 4 회 성공)

 

고등학교 졸업 후 목표의 예 :

 고등학교 졸업 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학습 기술 습득 과정

 독립적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교육 수료•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직업 훈련 수료 고등학교 졸업 후/기술학교 목표의 예:

 면허가 있는 가정 간호 보조사/간호사의 조수가 되기 위한 과정 수료

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수화 수업 듣기 (필요한 지원을 받아)

 자동차 기술 분야의 준학사 학위 취득 요건 완료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목표의 예:

 가정 간호 보조사로 시간제로 일하기

 스포츠 경기장에서 티켓 스캔 담당자로 취직하기

 소매점에서 시간제 근무하기

 

고등학교 졸업 후 독립적 생활 목표의 예:

 시간에 맞추어 약을 취득하고 복용

 디지털 일정 관리도구를 사용하여 자원 봉사 시간에 맞춰 참석

 지방 선거, 주 선거 및 전국적 선거에서 투표하기

 여가 또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계획

전환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 안내서에서 "중학교 및 고등학교: 전환기"를 참조하십시오. 전환 목표의 예를 더 보려면 저희 웹사이트의 특수 교육 툴킷 https://thearcofnova.org/programs/transition/gettingspecial-education/을 참조하십시오

 

9. 18 세 성인의 권리

주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미국에서는 18 세가 되면 성인으로 간주합니다. 특히 성인은 투표, 유언장 작성, 계약 체결 (임대 계약, 휴대폰 서비스 가입), 대출 신청, 결혼, 개인의 의료적 결정 등의 권리가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18 세가 되면 조퇴나 외출이 자유롭고, 현장 학습 허가증에 서명할 수 있고, 교과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성년에 도달하기 적어도 1 년 전부터

학생에게 18 세 성인의 권리에 대해 말해 주었다는 것을 IEP 자체에 명시해야 합니다. 학생이 18 세가 되어야 성년에 이르지만, 자기 결정 능력의 계발은 훨씬 더 일찍 전환 계획 수립 중에 시작해야 합니다. 자기 결정은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