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매년 시부모님이나 친정부모님이 이맘때 미국에 오셔서 같이 만두를 만들어 먹었었는데요.

이번엔 코로나때문에 아무도 못 오시고, 그냥 제가 처음으로 애들이랑 만두를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처음하는건데도, 확실히 사먹는것보다는 맛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만두피는 직접 만들기 보다는 그냥 사서 해먹는게 나은거 같아요.

매년 만두피를 만들어서 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사왔거든요. 시판 제품으로 하는게 훨씬 괜찮네요. ㅎㅎㅎ

저희 집애들은 고기를 싫어하고 좋아하는 야채가 제한적이라, 애들이 좋아하는 재료로만 했더니, 애들이 정말 잘먹네요.

그리고 냉장고에 있는 남은 나물 반찬들도 넣어서 처리하면 좋은거 같아요. 

<두부속 만들기 재료>

- 두부 1모,

 - 돼지고기 삽겹살 부위+ 안심부위 200g

- 김치 200g

- 잡채 엄지와 검지가 잡히는만큼(대략 1인분)

- 숙주 1봉지

- 부추 는 잡채의 절반 정도 있으면 될거 같은데, 저는 그냥 밭에 자라고 있는거 따와서 했더니 얼마 안들어갔어요.

- 냉장고에 있는 마른 고구마 줄기 볶음 (냉장고에 있는 나물들 조금 넣어서 처리하셔도 될거 같아요.)

- 계란 2개

- 양념(소금, 후추, 조선간장 약간씩, 고추가루)

 

1. 만두를 천보자기에 싸서 물을 쫙~~ 뺐어요.

 

2. 당면을 삶아서 가위로 쓱싹쓱싹 작은 크기로 잘라주고 소금, 후추 약간 넣고 참기름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이렇게 하면 남은 물기도 제거되고 참기름에 볶으니깐 당면이 더 불지 않아요. 저는 이걸 인스턴트팟에 소테 기능으로 했어요. 

 

3. 숙주를 끓는 물에 삶고 또 가위로 쓱싹쓱싹 자른 후에, 물기를 쫙 뺴줍니다. 

 

4. 부추는 3날 가위를 이용하면 작게 채썰기가 가능해요.

3날가위를 최근에 사봤는데, 파 자를때 너무 좋아요. ㅎㅎ

 

5. 냉장고에 있던  마른 고구마 줄기 볶음도 꺼내서 잘게 가위로 잘라 줍니다.

이거 몇일전에 만들었던거에요. ㅋㅋㅋ

americanlifeinca.tistory.com/328

 

마른고구마줄기 볶음(with 인스턴트팟)

마른 고구마 줄기를 한국에서 보내주셨는데, 이건 너무 말라서 그런지 하루종일 물에 담궈놓고. 몇시간은 삶거나 뜨거운 물에 담궈놔도 딱딱해서 도저히 못 먹는 마른 고구마 줄기였는데, 인팟

americanlifeinca.tistory.com

 

6. 준비한 재료를 한곳에 모아서 섞어 주세요. 

 

7. 섞은 재료에 계란 2개를 까서 다시 섞여 줍니다. 

 

9. 소금을 반숟갈 넣어서 또 섞어주세요. 저희 소금이 블루베린지 뭔지 암튼 베리가 들어간 소금이라 색깔이 저래요. 맛은 그냥 소금맛인데. ㅎㅎ 다 섞은 재료를 2:1:1로 나눕니다. 나눈걸로 김치소, 그리고 고기소를 넣어서 할텐데요. 굳이 1:1:1로 나눌 필요가 없어요. 그러면 김치소랑 고기소가 월등히 많아지거든요. 가족 취향이 틀려서 저는 3가지 버전으로 만들었어요.  

 

10. 그 사이에 돼지고기를 중간 불에 볶아 줍니다. 저는 인스턴트팟 소테 기능으로 했어요.

간고기를 하면 좋은데, 간고기가 없어서 대충 칼로 자를수 있을만큼만 작게 자르고 볶았습니다. 따로 기름은 두루지 않고 돼지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볶았구요. 여기에 국간장이나 조선간장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고기를 다 볶으니 오른쪽 처럼 되었어요. 저걸 믹서기에 갈아줬어요.

 

11. 믹서기에 간 고기와 9번에서 만들어진 재료를 섞으니 돼지고기만두소가 되었어요. 

 

 

12. 김치를 최대한 물에 씻어서 작게 자르고 물기를 쫙 빼줍니다.

 

13.  9번에서 만들어진 재료와 12번의 물기를 뺀 김치를 섞어요. 그리고 고추가루를 섞어주면 매콤한 김치만두소가 만들어 집니다. 

 

 

만두 만들기

 

만두피를 두 개를 사왔는데, 하나를 제가 잘못 샀나봐요. 동그란 만두피가 아니라. Won Ton 이라고 중국식 만두피를 사온거 있죠. ㅠㅠ

그래도 일단 이걸로 최대한 삼각형같은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피 가장자리에 물을 뭍히고 만두소를 넣은 후에 만두를 빚었습니다. 그냥 제법 만두 같죠? ㅎㅎㅎ

 

원래는 새해라서 만두국을 만들려고 했는데. 만두를 제가 다 빚어야 되는 시간을 못 기다려서 남편이 제가 만들어놓은 만두를 구워왔어요.

확실히 만들어 먹는게 맛있네요. 고기만두는 항상 잡내가 나서 개인적으로 고기만두 별로 안좋아하는데, 제가 만든건 고기 잡내가 하나도 안나고 맛있어요. 

 

만두피를 전에는 만들어서 해먹었는데, 아직 제가 그정도 능력은 없으니 만두피는 사서 해먹는게 얇고 더 바삭하게 맛있는거 같아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