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오삼불고기를 인스턴트팟에서 만들었어요.

제가 중간에 사진 찍는걸 잊어버려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ㅎ

<오삼불고기 양념장>

고추장 2숟갈

고추가루 2숟갈

물엿 2숟갈

미향 1숟갈

간마늘 1숟갈

간장 1숟갈

굴소스 1숟갈

 

삽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안심부위가 남은게 있어서 그것도 같이 잘라 넣었어요.

고기를 볶기 전에 각종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오징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일단 인스턴트팟 소테 중간불에서 삼겹살을 볶아 줍니다. 삼겹살을 볶을때 설탕을 1숟갈 넣어서 같이 볶아 주세요.

 

고기가 익어서 빨간 부분이 사라지면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고기와 같이 다시 볶아 줍니다. 이때 저는 고추기름도 살짝 넣어줬어요.

그리고 준비한 각종 야채와 오징어를 넣고 다시 볶아 줍니다. 

야채랑 오징어가 익을때까지 볶아주면, 오삼 불고기가 완성됩니다.

전부 인스턴트팟 소테 에서 중불기능으로 요리 했어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