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우리가 보통 문을 안닫을때, "꼬리가 길다" 라고 하죠? 제가 한번 찾아보니 이 표현은 네이버 사전에도 있네요. ㅎㅎ

네이버 사전에 나오는 내용이에요.

제가 영어를 완벽하게 하는게 아니라서, 저도 항상 다른 사람이 이야기 하면 귀를 쫑긋세워서 듣는데요.

어제는 어떤 아이가 문을 안닫고 나오니깐 장난스럽게 이야기 하는데.. 아.. 이게 우리나라 말의 "꼬리가 길다" 라는 말과 똑같구나. 했어요.

"문 닫아라" 라는 "꼬리가 길다"를 영어로 이렇게 해요.

바로 "Where is your butt?" 였습니다. 의미로는 "니 엉덩이 어디있니?" 인데요. 엉덩이를 아직 실내에 두고 안가지고 나왔냐.. 우리나라 말의 꼬리가 아직 안나왔냐.. 이런 말인거 같아요.

이 이야기를 듣는 꼬마는 너무 웃긴게, 자기 엉덩이를 진짜 찾더라구요. ㅎㅎㅎ.

아마 우리도 못알아 들으면? 엥? 엉덩이? 이렇게 할듯해요. ㅎㅎㅎ

영어는 진짜 깊이 들어가려면 할수록 더 어려운거 같아요.

미국인과 어려운 대화를 나눌수 있는 그날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오늘도 열심히 영어공부를 합니다.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