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인스턴트 팟으로 삼계탕 만들어 봤어요.

제 블로그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저는 요리 잘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에요. ㅎㅎㅎ

그런데 인스턴트팟으로 삼계탕도 만들수 있네요. 

 

삼계탕을 만들려고 tyson 제품으로 영계를 샀어요. 

 

 

 

껍질에서 닭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껍질을 다 벗기고

이미 내장은 손질이 되어 있어서 없어요. 안쪽을 깨끗하게 씻었어요.

 

 

 

삼계탕용 약재를 넣었어요. 근데 이건 닭이 2마리는 해야 되겠더라구요. 약제가 작은 영계 하나하기에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껍질 다 벗기고, 내장안에 쌀이랑 마늘 5-6덩이를 넣고 발을 묶어야 하는데, 없어서 그냥 아무실로 묶었어요. ㅎㅎㅎ

 

 

 

 

 

 

meat 으로 20분을 했는데, 좀 살이 퍽퍽하게 익은거 같아서 5분을 더 했거든요.

그런데 담번엔 porridge나 soup 으로 한번 해보려구요. 국물이 우려나오지 않고, 또 닭안에 쌀이 많이 안 익었어요.

먹을만하긴 했는데, 와.. 삼계탕이다.. 이렇게는 안나온거 같아요. 

 

 

 삼계탕을 soup 모드로 오늘 다시 30분으로 해봤더니, 훨씬 낫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