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인스턴트 팟으로 배추 우거지 된장 지짐을 만들어 봤어요.

역시 인스턴트 팟으로 하니깐 빠르고 맛이 정말 좋네요. 

 

1. 멸치랑 다시마 육수를 만들었어요. 육수를 엄청 많이 만들어서 오후에 멸치국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멸치 육수는 인팟에 아래에 깔릴 정도(1-2cm)로 했는데도, 나중에 나온거보니깐 지짐이 약간 물이 많아 보이더라구요. 

인팟에서 할경우에 두껑을 닫고 하니 야채에서 나오는 물이 거의 소실이 안되니, 육수는 정말 조금만 해도 될거 같아요.

 

2. 이런거 배추로 해도 되겠지만 미국에서는 Bok Choy 라는 야채를 팔아요.

이걸 청경채라고 하는건지. 암튼 작은 배추인데, 이걸 저는 배추 대신 야채볶음 같은걸 할때 써요.

멸치 육수에 이걸 삶지 않고 그냥 그대로 올리고.

 

3.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마늘 한스푼, 매운고추(저는 할로피뇨를 썼습니다) 를 넣어줍니다. 

할로피뇨가 오래됐더니 빨갛게 변했어요.

bean 모드에서 5분을 하고 열어보니, 양념도 하나도 안 풀어졌고, 또 bok choy가 아직 흐물흐물 상태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양념이랑 bok choy이랑 쓱쓱 잘 섞어서.. soup mode 에서 5분을 더 했더니.

 

4. 이렇게 나왔어요. 완전 밥도둑이었어요. 애들도 너무 좋아하구요.

또 해먹고 싶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