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집에 사과가 너무 많아서 사과잼을 만들어보기로 했어.

이렇게 작게 자르는거는 12살 특별한 저희 첫째 시켰구요. 거의 반나절 동안 잘랐나봐요. 아주 열심히 잘 잘라서 특급 칭찬을 해줬답니다. ㅎㅎㅎ

 

인팟에서 5분간 압력(pressure)로 조리합니다. 두껑을 닫아 놓으면 되니깐 뭐 특별히 할게 없어요. 사과에서 물이 나오니깐 따로 뭘 할거는 없어요. 

 

설탕을 한국자, 시나몬을 반국자 정도 넣었어요. 설탕이랑 시나몬은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소테 기능으로 10분간 조리를 했습니다. 바닥이 눌러붙어서 탈수도 있으니 수시로 저어주시면 될거 같아요.

 

그렇게 저어줬더니. 사과잼이 완성이 됐어요.

 

저희 애들은 시나몬을 좋아해서. 시나몬을 정말 많이 넣었어요. 그렇게 빵이랑 먹으니 애플파이를 먹는거 같아요. ㅎㅎ

빵도 방금 만든걸 잘라서 잼을 발라서 먹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파는 잼은 너무 달아서 먹다 보며 질려서 먹기 싫은데, 적당히 다니깐 애들이 쉬지 않고 먹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